재무보좌관 피플라이프

피플라이프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지원컨설팅부터
모든 국민에게 합리적인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까지
금융 전 영역을 대상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No.1 선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법인고객

개인고객

컨설턴트

중소기업 CEO가 원하는
피플라이프의 경영지원컨설팅은?

수많은 중소·중견기업의 오너 CEO께서 이미 피플라이프를 통하여 기업경영상의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32,381

법인고객의 수*

2003년 이래 피플라이프의 경영지원컨설팅을 통하여
당면 문제를 해결한 법인고객의 수입니다.

*2016년 6월 말 기준

  • 기타 15.4%
  • 건설업 9.7%
  • 도소매업 35.3%
  • 제조업 39.7%

한국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비중*

다양한 업종의 CEO 고객이 경영과정에서
해결하고자 했던 문제의 유형은 비슷하였습니다.

*방문서비스를 등록한 2,366개 법인 사업체 기준

  • 정관개정 등
    상법상 요구 구비64.4 %
  • 지분이동과
    차명주식 문제해결10.6 %
  • 임원퇴직플랜7.2 %
  • 가지급금4.6 %

공통된 문제, 그러나 다른 Solution*

각각의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이슈에 대하여
개별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했습니다.

*2016년 6월 말 기준

대한민국 경영지원컨설팅의 선두주자

피플라이프는 금융업계 최초로 중소기업 CEO들의 공통된 경영상 고민들을 해결 가능한 Needs로 구체화하였습니다.

누구나 컨설팅 방법과 솔루션은 복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을 이롭게 함으로써 나를 이롭게 한다는
피플라이프의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 철학은 따라할 수 없습니다.

업력


창업 2003

법인고객 수


32,381기업

*2016년 6월 말 기준

제휴전문가 수


52

*제휴된 변호사, 세무사, 법무사 등 전문가

피플라이프의 4대 경쟁력
명쾌한 해답을 드립니다!

전담 지원조직을 보유한 대기업과 달리 기획에서 생산, 판매까지
모든 부분에 CEO가 관여해야 하는 중소기업이 리스크가 큰 전문영역을
직접 해결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풍부한 실전경험과 강력한 네트워크를 가진 피플라이프 재무보좌관이
제휴된 세무, 법무, 노무 그리고 투자 전문가 그룹과 함께
기업의 경영과 소유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시해 드립니다.

회사소개 동영상 보기

피플라이프는 다년간 기업경영지원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과 소유와 관련된 일반적인 무료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제휴관계에 있는 세무법인, 법률사무소, 노무법인 등을 통하여 세무, 법률, 노무 그리고 특허 등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피플라이프 전문가 네트워크

진료분야인 내과가 심혈관내과와 심장내과로 구분 되듯이
기업의 경영과 소유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각 분야에 대해 가장 전문적인 이론과 실전경험을 갖춘 인력이 필요합니다.

피플라이프는 중소기업 경영지원컨설팅 분야에서 뛰어난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가 그룹과 제휴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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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TSI 곽종철 대표 세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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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 금융판매전문회사로 거듭 발전

피플라이프 소개 영상 스냅샷

피플라이프, GA 中
재무구조 최고 수준

자본 그래프

지속가능 서비스

가업상속공제 소개 영상 스냅샷

피플라이프와 제휴된 세무·법무·노무 전문가가 기업 경영에 밀접한 최신 정보를 매월
고품질 콘텐츠로 직접 브리핑해 드립니다.

고객서비스용 모바일앱 설치


No.1 GA(General Agency 보험판매대리점)에서 No.1 금융판매전문회사로
|국내 최초로 중소기업컨설팅 시장을 창출하여 수많은 CEO 고객에게 고품질의 경영지원컨설팅을 제공해 온 피플라이프가 이제 보다 책임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판매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 서비스를 위한 든든한 재무구조
|보험신보 2016년 5월 2일자에 의하면 자본력이 100억을 넘어 예기치 못한 경영위험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한층 강화된 업체가 늘어나는데 이중, 피플라이프는 G사(114억원), I사(115억원), A사(242억원) 보다 많은 247억원의 자본(자본금과 이익잉여금을 포함한 자본 총계)을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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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경영환경과 관련된 전문가의 직접 브리핑
|기업의 경영과 소유 과정에서 발생되는 문제해결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는 1회로 마무리 될 수 없습니다. 제도와 환경 변화에 따라 주기적으로 솔루션을 업데이트하여 컨설팅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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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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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피플라이프 오션지점 김선일 팀장, ㈜체어갤러리 유철호 대표

대부분의 컨설팅 업체가
처음에는 다 알아서 해 줄 것처럼
하다가 어느 순간 관리가
소홀해지잖아요.
몇 번의 경험 때문에 약간 불신도
있었지만, 지금은 든든한 우군을
얻은 기분입니다.
㈜체어갤러리 유철호 대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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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권유, 혹은 인사 차원의
의무적인 방문이 아니라 상당한
사전고민과 지식을 바탕으로
컨설팅이 진행되어 처음 만난 날
꽤 오랜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눈 기억이 납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 이형수 대표
㈜모노커뮤니케이션 이형수 대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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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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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의 소개로 만난 팀장을 통해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진단과 조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알레마나의 규모에 맞는
미래대비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알레마나 최영혜 대표
㈜알레마나 최영혜 대표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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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비 배수완 대표

IT 컨설팅은 사람이 시작하여
사람이 완성하는 일입니다.
그만큼 사람,
즉 인재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은
인재경영 분야입니다.
㈜골드비 배수완 대표
다음

지금은 최고의 재무보좌관이 필요한 때

저성장, 고령화 등 매일 급변하는 경제상황 속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획일적인 자산관리가 아닌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바로 이것이야!'라는 전문적 조언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통찰력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솔루션의 해답은 바로 피플라이프에 있습니다.

피플라이프는 고객의 재무상황과 목표, 선호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한 맞춤형 토털 컨설팅 서비스를 바탕으로
2003년 이래 37,000여 사가 넘는 중소·중견기업을 고객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또한, CEO 고객을 위한 부동산자산관리, 은퇴설계 등
안전한 노후의 기반이 될 생애 재무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오직 고객의 시선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서구 선진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금융판매전문회사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당신만의 재무보좌관, 피플라이프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의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고도화 된 전문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고객의 신뢰를 최고의 성과로 여기는 든든한 재무보좌관으로서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플 소식

성장 너머의 비전을 목표로 한 피플라이프의 발걸음은 현재진행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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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보험 법인독립대리점(GA) ‘메기’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 | 설계사 3000명 ‘금융 백화점’ 초석 다진다

2017-06-12


최근 보험 시장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판매 채널로는 법인독립대리점(GA)이 첫손에 꼽힌다. 이제 향후 성장성을 따지는 단계를 지나 질적 성장을 위한 고민이 필요한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게 보험업계의 일치된 견해다. 단일 보험사가 아니라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판매 상품의 다양성과 객관적 자문, 고객의 선택권 측면에서 GA의 경쟁력은 높을 수밖에 없다. 실제 지난 2009년 생명보험 시장에서 GA를 통한 판매 비중은 16% 정도였으나 현재는 25%로 늘어났다.최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무실에서 만난 현학진 피플라이프 대표(57)는 이 같은 GA 업계 성장의 중심에 서 있다. 피플라이프는 GA 채널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보험사와 GA의 관계에 새 장을 열었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GA는 보험사에 단순한 상품 판매대행사에 불과했지만 최근에는 그 위상이 몰라보게 달라지면서 100% 자회사형 GA가 우후죽순 설립됐다. 그러나 피플라이프는 독립 GA로 현대라이프생명으로부터 지분 25%를 투자받아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은 자회사형 GA의 대안으로 주목받았다. 이번에는 선제적인 자회사 합병으로 또 한 번 도약에 나선다. 피플라이프는 지난 6월 1일자로 피플라이프재무설계를 공식 합병했다. 이로써 피플라이프는 3000여명의 보험설계사를 보유한 초대형 GA로 재탄생하게 됐다. 현학진 대표는 “이번 합병은 보험 판매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앞두고, 고객을 찾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종합 금융 인프라와 솔루션으로 고객이 찾아오게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앞당기기 위한 선제적·전략적 판단 때문이다. 합병을 통해 피플라이프는 법인과 개인 모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판매전문회사로 변모해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고, 고객에겐 든든한 재무 보좌관으로 거듭날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Q 피플라이프가 타 GA와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지요. A 크게 2가지가 다릅니다. 무엇보다 구조적 측면에서 다른 GA들은 유니온 방식으로 작은 GA 간 연합을 통해 대형화됐죠. 피플라이프는 오너 경영 체제로 단일화된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갖췄어요. 대리점 연합체 성격의 유니온 GA의 경우 본점의 지휘감독이 없는 독립채산제 네트워크 운영 방식인 데 비해, 직할형 GA는 수직계열화된 경영 체계 아래 일관되고 체계적인 보험상품 정책과 고객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 강화된 사내 준법감시 시스템을 통해 완전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게 됩니다. 수직계열화된 시스템 덕분에 피플라이프의 인당 생산성은 여타 GA 대비 3배가량 높다고 자부합니다. 또 한 가지는 2008년부터 운영해온 중소기업 대상 경영 컨설팅 시스템입니다. 피플라이프는 4만여명 중소기업 고객을 보유한 국내 최대 법인 금융 컨설팅 업체에요. 2003년 설립된 이래, 중소기업의 지분구조, 가업 승계, 리스크 관리, 법인과 CEO의 자산이전 등 법인 특화 컨설팅에 세무, 노무, 법무, 부동산, M&A, IPO를 비롯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접목해 법인 영업 부문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자부합니다. 피플라이프는 단순히 인맥에 기대 보험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 같은 경영 컨설팅 솔루션 안에 보험상품이 자연스럽게 접목되는 그림으로 보면 됩니다. Q 이번 합병 결정을 내리게 된 전략적 판단의 배경은요.  A 보험 영업 특성상 규모의 경제 달성이 필수인데, 법인 영업으로 영역을 한정해서는 확장이 힘들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어요. 때문에 적기에 개인 영업 시장에 진입을 해야 한다는 판단을 하게 됐죠. 이를 위해 2013년 4월 ‘피플라이프재무설계’라는 자회사를 만들어서 개인 영업 시장에 진출했고, 현재는 완성된 조직으로 안착했다는 판단 아래 합병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피플라이프재무설계는 법인 고객 대상 기존 피플라이프의 성공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인고객의 재무 상담, 보험 비교, 개인 자산가의 금융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등 개인 고객 중심의 영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습니다. Q 합병을 계기로 양 사의 어떤 강점을 기반으로 미래 전략 시장에 대응할 복안이십니까.  A 합병으로 연간 약 1500억원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갖추게 됐습니다. 또 전국 110개 지점에 총 3000여명의 법인과 개인 재무 컨설턴트 조직을 기반으로 보험과 펀드, 금융자문 기능 등 종합금융판매전문회사로 도약할 발판이 마련됐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당장 6월부터 개인과 법인 자산가의 자산이전 전략과 가업 승계 사업(피플라이프 증여상속연구소), 저금리·고령화 시대 투자방법 제안 사업(피플라이프 금융연구소), 중견·중소기업의 경영지원 컨설팅 사업(매경경영지원본부), 모든 국민들에게 합리적인 보험과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보험 비교 서비스 사업(모든보험114) 등을 중심으로 합병 시너지를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또 두 회사의 누적된 재무 컨설팅 실적과 보험 빅데이터 시스템, AI(인공지능) 기능을 접목한 보험 R&D 역량 등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인슈테크 등 미래 전략 시장에도 빠르게 진출해나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Q 최근 국내 보험 판매 시장은 GA 채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대면 채널 기반의 보험산업군 전반에도 큰 변화가 일고 있는데요.  A 보험업계도 4차 산업혁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보험만 봐도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상품 시장이 훨씬 커졌어요. 개인보험도 머지않아 그런 시대가 반드시 올 겁니다. 피플라이프도 다음 단계 먹거리는 4차 산업혁명에서 찾아야 한다는 큰 밑그림을 그려두고 있어요. 크게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보험이나, AI 등을 보험과 연결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이를 위한 중간 단계 모델로 고객 데이터를 쌓는 시도를 꾸준히 해나갈 거예요.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보험 상담창구를 만들어서 고객들이 언제든 들러서 보험 상담도 하고 설계를 요청하는 시스템을 이르면 7월 중 출범시킬 예정입니다. Q GA 성장 과정에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와 GA 차원에서 어떤 노력들이 필요하다고 보시는지요.  A 먼저 GA업계 스스로 엄격한 내부통제 시스템을 갖추려는 자정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GA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도기적 상황으로 보고 있어요. GA들이 스스로 제도적인 안전장치를 꾸준히 만들어가고 대형 보험사와 동반성장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숙련된 경영 노하우도 같이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면 좋다고 봅니다. GA에 대한 교육 지원도 필요합니다. 대형 보험사들이 장기간 축적한 교육 콘텐츠를 GA에 나눠줄 필요가 있어요. 대리점협회 차원에서도 자정 노력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든가 정기적으로 모여 스스로 성찰하는 기회를 갖는 것도 중요하죠. 제도적으로 현재 GA는 그저 보험대리점에 불과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현행법상 금융회사로 인정을 못 받고 있어요. 감독당국에서 GA에 배상 책임을 지운다든지 권한과 책임을 적절히 부여해 ‘금융판매전문회사’ 도입이 조속히 이뤄졌으면 합니다. GA 시장 새 모델 만드는 피플라이프 탄탄한 법인 영업 바탕으로 개인보험 시장 진출  2003년 현학진 대표가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한 피플라이프는 수입·원수보험료 기준 GA업계 5위권이다. 중소기업 오너 CEO의 가업 승계와 보험을 접목한 법인 영업 전략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2012년 1월 삼성생명, 한화생명과의 업무 제휴를 시작으로 같은 해 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KB손보,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흥국화재 등과도 업무 제휴를 맺는 등 2012년 말 9000여개 법인고객 보유·매출 660억원의 GA로 성장했다. 피플라이프가 개인 고객들에게도 알려진 것은 피플라이프재무설계를 자회사로 설립한 2013년이다. 당시 피플라이프는 조인성을 모델로 내세우고 공중파 광고에도 나서는 등 인지도를 빠른 속도로 키웠다. 2015년에는 법인 영업 시장에서의 확고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현대라이프생명으로부터 지분투자도 받았다. 보험사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형 GA 설립이 난립하던 때 새로운 GA 모델로 주목받았다. 실제 지난 2004년 처음으로 자회사형 GA가 설립된 이후 최근 몇 년간 보험사의 자회사형 GA 설립은 폭발적으로 늘었다. 대표적으로 삼성생명금융서비스, 한화금융에셋, 한화라이프에셋, 동부금융서비스, 동부엠앤에스, 메리츠금융서비스, 라이나금융서비스, AIG어드바이저, 미래에셋금융서비스,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 등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회사형 GA는 아직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현대라이프생명은 갈수록 커지는 GA의 영향력과 아직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은 자회사형 GA의 리스크 등을 고려해 시장에서 검증된 피플라이프에 지분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진다.  ©출처 : 매경이코노미 제1912호 (2017.06.14~06.20일자) 기사 / 배준희 기자 (bjh041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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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여명 규모 대형 GA 탄생' 피플라이프-피플라이프재무설계 합병

2017-06-05


  법인보험대리점 회사인 피플라이프와 피플라이프재무설계가 1일 공식 합병한다. 사명은 '피플라이프'로 통합한다. 이날 두 회사는 합병으로 3000여명 규모의 보험설계사를 보유한 대형 독립보험대리점(GA)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피플라이프는 4만여 중소기업 고객을 보유한 국내 최대 법인 금융컨설팅 업체로 지난 2003년 설립됐다.그동안 중소기업의 지분구조와 가업승계, 리스크 관리, 그리고 법인 및 전문경영인(CEO)의 자산이전과 같은 법인 부분에 특화된 컨설팅과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왔다. 노무와 법무, 부동산,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전문가와 같은 인적 네트워크를 접목한 원스톱 금융서비스도 선보이면서 법인영업 부문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피플라이프재무설계는 법인고객에 특화된 피플라이프의 성공 플랫폼을 바탕으로 2013년 출범해 재무상담과 보험비교, 금융자산 포트폴리오 설계 등 개인고객 중심의 영업을 운영해왔다. 4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면서 GA업계 신규회사 가운데 활약이 돋보였다.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연간 약 1500억원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구조와 전국 110개 지점에 총 3000여명의 법인·개인 재무컨설턴트 조직을 기반으로 보험과 펀드, 금융자문 기능 등을 갖춘 '종합금융판매전문회사'로 도약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보험시장은 다양한 보험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하면서 GA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통적 대면채널 기반의 보험 산업군 전반에도 큰 변화가 일고 있다. 보다 전문화하고 종합적인 재무관리 능력이 요구되고 있는 것. 업계 전문가들은 피플라이프와 같은 대형 GA 중심으로 보험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보다 많은 전문가와 데이터를 보유한 규모의 경제 실현이 적자생존의 금융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고 보기 때문이다. 양사의 이번 합병도 이 같은 맥락에서 궤를 같이한다.  특히 피플라이프는 유니온 GA가 아닌 직할형 단일 GA이다. 대리점 연합체 성격의 유니온 GA의 경우 본점의 지휘감독이 없는 자율적 운영방식을 취한다. 이에 반해 직할형 GA의 경우 수직계열화된 경영체계 아래 일관되고 체계적인 보험상품 정책과 고객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강화된 사내 준법감시시스템을 통해 완전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양사는 이달부터 우선 개인을 비롯한 법인자산가의 자산 이전전략과 가업승계 사업(피플라이프 증여상속연구소), 저금리 고령화시대 투자방법 제안사업(피플라이프 금융연구소), 중견·중소기업의 경영지원컨설팅 사업(매경경영지원본부), 모든 국민들에게 합리적인 보험과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보험비교 서비스 사업(모든보험114) 등을 중심으로 합병의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합병을 계기로 양사의 누적된 재무컨설팅 실적과 보험 빅데이터 시스템, 인공지능(AI) 기능을 접목한 보험 연구개발(R&D) 역량 등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인슈테크 등 미래 전략시장에 빠르게 진출해 나갈 계획이다.  현학진 피플라이프 대표이사 회장은 "저성장·고령화 시대에 획일적인 자산관리가 아닌 최적의 솔루션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면서 "이번 합병을 통해 피플라이프는 법인과 개인 모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판매전문회사로 변모해 미래 보험산업을 이끌고 고객에겐 든든한 재무보좌관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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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병 보고의 공고

2017-05-31


합병 보고의 공고당사는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를 흡수합병함에 있어 필요한 소정의 절차를 마쳤기에 상법 제526조 제1항 및 제3항에에 의거, 합병보고주주총회에 갈음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다  음  - 1. 합병내용 가. 합병 당사회사 ▪ 존속회사 : 피플라이프(주) ▪ 해산회사 :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 나. 합병비율 ▪ 존속회사 : 해산회사 = 1 : 0 다. 증가주식수 및 자본금 ▪ 증가주식수 0주 ▪ 증가자본금 0원   2. 합병진행결과   2017년 4월 7일 합병이사회 결의   2017년 4월 10일 합병계약서 체결   2017년 4월 27일 합병승인 이사회 결의   2017년 4월 28일 채권자 이의제출 공고 및 최고통지   2017년 5월 31일 채권자 이의제출기간 만료   2017년 6월 1일 합병기일   2017년 6월 2일 이사회결의 (합병보고주주총회를 전자공고로 갈음하기로 결의) 2017년 6월 3일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 91, 6층 피플라이프주식회사 대표이사 현 학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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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자 이의제출 공고

2017-04-28


채권자 이의제출 공고  당사는 상법 제527조의3 제2항에 의거 2017년 4월 27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를 흡수합병하여 당사가 피합병법인의 권리∙의무 일체를 승계하고, 피합병법인은 해산하기로 결의한 바, 이 합병에 이의가 있는 채권자는 본 공고 게시일부터 2017년 5월 31일까지 이의를 제출하여 주실 것을 상법 제527조의5 제1항 규정에 의거 공고합니다.   2017년 4월 28일  피플라이프(주)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 91, 6층 (방배동, 구산타워) 대표이사 현 학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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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합병 공고

2017-04-13


소규모 합병 공고 당사는 상법 제527조의3(소규모합병) 규정에 의거 이사회의 승인으로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와의 소규모 합병계약을 체결하였기에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아   래 - 1. 합병방법 : 피플라이프(주)가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를 소규모합병 방식으로 흡수합병 함.2. 합병비율 가. 피플라이프(주)가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의 발행주식 100%를 소유하고 있으므로 이번 합병은 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합병으로 진행나. 피플라이프주식회사 :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식회사 = 1 : 03. 소멸회사 현황가. 상호 :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나. 본점소재지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천로 91, 6층(방배동, 구산타워)4. 합병기일 : 2017년 6월 1일5. 피플라이프(주)와 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와의 합병은 상법 제527조의3 규정에 의거 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지 아니하고 이사회 결의로 합병 함.6. 반대의사표시 행사에 관한 사항가. 행사절차 : 2017년 4월 12일 현재 주주명부에 등재되어 있는 주주를 대상으로 하여 합병에 대한 이사회 결의에 반대하는 주주는 이사회결의 반대의사표시 통지서를 기재하여 제출.나. 제출기한 : 2017년 4월 13일 ~ 2017년 4월 26일다. 행사방법 및 장소 : 2017년 4월 26일까지 당사 회계팀에 제출라. 주식매수청구권 : 소규모합병의 경우 합병회사는 주식매수청구권을 인정하지 않음마. 상법 제527조의3 규정에 의거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20 이상에 해당하는 주식을 소유한 주주가 소규모합병에 반대의사 통지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얻어야 함  ※ 이사회결의 반대의사표시 통지서는 첨부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공고 첨부]이사회결의 반대의사표시 통지서.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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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O의 선두주자, ㈜골드비의 배수완 CEO

2017-04-12


   과거에는 회사의 전산 시스템을 구축할 때에 자체적으로 기획을하고 설계를하고 하드웨어까지 발주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지금은 전문적인 IT 아웃소싱 회사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통합하고 회사는 본래의 핵심업무에 집중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개발자 스스로 3D 업무라고 푸념하는 IT 업계에서 인재중심의 경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IT 아웃소싱 업계의 선두주자 ㈜골드비의 배수완 CEO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골드비는 어떤 회사이며 대표님의 경영철학은?IT 아웃소싱은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회사의 니즈를 만족시키느냐가 관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IT 아웃소싱 회사들은 단가 절감에만 매달립니다. 그러나, 골드비는 비용이 아닌 우수인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수 인력이 바탕이 되어야 시스템 구축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과 시스템 제공이 가능하거든요. 골드비의 경영이념은 도전과 열정, 창의적 시장개척 그리고, 시너지를 위한 협력인데 이 세가지의 경영이념에도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열정과 창의성 그리고 협력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IT 컨설팅은 사람이 시작하여 사람이 완성하는 일입니다. 그만큼 사람, 즉 인재가 중요하기 때문에 제가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은 인재경영 분야입니다. 근무환경과 복리후생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좋은 직원들이 스스로의 능력을 힘껏 발휘하도록 믿고 지원하는 것이 골드비의 차별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최근 하루에 20~30여명의 채용면접을 보고 있는데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단발성 프로젝트에 투입될 때에 해쳐 모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골드비의 문을 두드리는 개발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이런 반복적인 일상에 염증을 느끼고 스스로의 건설적인 미래를 꿈꾸는 경우가 많더군요. 저는 이들이 본인에게 꼭 맞는 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것이 인재경영의 기본이고 신뢰경영의 바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때문에 저는 사원복지에 꽤 관심이 많습니다. 수습기간의 직원들도 반드시 4대 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 사정으로 이직을 하는 직원들에게 언제라도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골드비는 강남 한 복판에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는데 서울에 연고지가 없는 직원이라도 능력만 있다면 주거걱정을 하지 않고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싶기 때문입니다.    골드비의 비전은? 최근 사세가 확장되면서 사옥도 키우게 되었는데 고용창출 우수기업을 목표로 신규직원 300명 채용에 나섰습니다. 웹 프로그래머들이 골드비의 품안에서 프로젝트 매니저와 프로젝트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직원들의 성장에 따라 회사가 성장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CEO로서의 최종 목표입니다.  인간 배수완은 끊임없는 자기반성과 채찍질로 성장하는 인간입니다. 저는 대학시절 컴퓨터 공학 학사에서 경영학 석사과정 동안 하루 2시간 남짓의 수면 외에는 혹독하게 공부에 매진하였습니다. 지금도 매일 5시반부터 12시까지 일에 미쳐야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매일매일의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을 다 누리면서 성공을 원하는 것은 무척 이기적이고 편의주의적인 관점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투자한 노력만큼 성과를 기대하는데 10배 노력해야 두 배 좋아지는 것이 현실일 것입니다. 저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더 살리려는 정직한 노력이 기업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지금은 골드비가 IT 업계에서 이름을 날리고 있지만 머지않아 온 국민이 골드비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온 직원들과 함께 노력할 것입니다.     도움닫기가 되어준 피플라이프피플라이프의 최숙이 이사(위의 사진)를 만난 이후로 골드비의 외형이 여섯배나 커졌습니다. 최숙이 이사가 제공해준 컨설팅 내용을 회사 경영의 이모저모에 적용하다 보니 실제로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특히, 거래처 확보를 위한 사전 조사를 진행할 때에 거래처의 재무현황을 확인하여 재무건전성이 좋은 회사를 선정하는 데 도움이 컸습니다.  평소 생각에만 그치던 구상들을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도와준 부분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골드비의 성장에 함께 해 주시기를 바라구요.  잠깐, ITO (IT Outsourcing)이란?ITO 즉, IT 아웃소싱을 통해서 기업은 본업에 집중하고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관리, 전문인력의 갑작스러운 퇴사, 시스템 장애 등에 대한 대처 등의 문제는 IT 아웃소싱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ITO가 필요한 이유와 장점- IT 시스템구축을 위한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IT는 전문업체에 맡기고 회사는 핵심업무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ITO의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회사는 융통성 있는 인력정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T 시스템 구축 비용을 최소화하고 위험도 축소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 기술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골드비 홈페이지 :  www.igoldb.com  2017.4.12ⓒ 피플라이프 시장개발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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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라이프 법인영업 FC공개채용 LIVE

2017-04-07


피플라이프 법인영업 FC공개채용 LIVE•시간: 14:00~17:00(공통)•서울: 4월 19일(수) 푸르지오밸리 2층 푸리지오홀(강남구 영동대로 337)•부산: 4월 21일(금) 벡스코 제2전시장 125호(해운대구 APEC로 55)•대구: 4월 24일(월) 엑스코 3층 314호(북구 유통단지로 90)•대상: 보험회사 유경력자(MDRT 이상 자격보유자 우대)접수안내: 02-6909-20562017.04.07ⓒ 피플라이프(주) 시장개발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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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일류를 찾아서" 피플라이프, 개인영업부문 강화

2016-07-08


"또 다른 일류를 찾아서" 피플라이프, 개인영업부문 강화 "보험업의 원류를 찾는다." 이는 현학진 피플라이프 회장의 경영이념인 '남을 이롭게 함으로써 나를 이롭게 한다'에 녹아 있는 경영철학이다. 피플라이프㈜는 업계 생산성 및 법인영업 부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대형 독립보험대리점(GA)이다.특히 올해는 법인영업에 더해 개인영업부분을 대폭 강화하며, 고객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섰다. 피플라이프가 가진 다양한 색깔은 부침(浮沈)이 심한 보험업계에서 선두 위치를 고수하게 하는 원동력인 만큼 이 같은 변화에 대한 기대치가 높다. 현학진 회장을 만나기 위해 이수역 구산타워에 위치한 피플라이프를 찾았다.  ◆'고객 미래 컨설팅' 사명감 충만   현학진 회장은 1995년 처음 보험설계사로 일선에 섰다. 현장에서 업계 베테랑으로 성장한 보기 드문 스토리를 가진 그의 노력과 경험은 현재 보험설계사(FC)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현 회장의 성장스토리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2003년 피플라이프(옛 안현라이프) 설립이다. 많은 고객과 함께 하며 경제적·사회적으로 안정을 찾았을 때 피플라이프 설립을 결심했다. 그는 "국가나 사회를 위해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은 보험을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보장자산과 현금자산을 만들어주는 것"이라며 "여럿이 함께하는 것이 더 많은 이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컨설팅하는데 더욱 보탬이 되겠다는 판단으로 시작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피플라이프는 대표이사인 현학진 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법인영업 위주의 피플라이프㈜와 개인영업부분 피플라이프재무설계㈜(대표이사 곽은호)로 구분돼 있으며, 이와 더불어 피플라이프를 조력하는 피플라이프에스테이트, 피플라이프파트너스 등 여러 패밀리사를 운영 중이다.  현 회장은 "현재 피플라이프는 전국 103개 지점과 2000여명 이상 FC가 근무하며 생명보험 19개사, 손해보험 11개사 총 30개 다양한 보험사(원수사) 제휴로 개인과 기업고객에게 비교분석을 통한 최적의 재무설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원수사 상품을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금융포트폴리오로 제공하며, 중소기업 경영지원컨설팅 즉 세무, 법무, 노무,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외 기타 중소기업 리스크 관련 컨설팅을 피플라이프와 제휴된 전문 자문법인과 함께 제공한다"고 부연했다.   ◆제2의 창업, 개인영업 "힘들 때 찾을 수 있는 보람"피플라이프는 일반 자산가 및 개인고객에게도 새로운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접목시키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보험업의 시장 규모는 개인영업부문 80~90%, 법인영업부문이 나머지를 차지한다. 이는 피플라이프가 법인영업의 강자로 전문화된 시스템과 컨설팅 등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지만, 다시금 세를 확장하며 개인영업부문 강화를 강조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현 회장은 법인·개인영업부문에서 전문화, 고급화를 위한 인력교육과 영업지원시스템 차별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 분업화, 컨설팅화, R&D센터를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까지 세 가지 전략콘셉트를 내세운 영업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분업화시스템은 회사가 텔레마케터를 고용해 고객 발굴 부분을 담당하고 FC들을 지원한다.현 회장은 "현장에서 겪은 노하우는 경영에서 매우 큰 장점"이라며 "경영자가 회사를 우선순위에 둔다면 FC들이 떠날 수밖에 없으며 회사를 위하는 것은 FC들의 이직을 불러온다"고 제언했다.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강조다. 더불어 "회사의 안정성과 견실함은 일을 진행하는 FC와 고객에게 신뢰를 준다"며 "지난해 매출 1100억, 영업이익 50억, 순이익 41억 정도를 이뤄 13년간 흑자를 유지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단연 1위의 수익률을 기록할 만큼 탄탄한 재무구조를 지키고 있다"고 자랑했다.  세부적으로 더 하고픈 말이 많다는 현학진 피플라이프 회장의 부탁에 응해 질의응답을 더했다. -피플라이프의 강점 및 개인영업 보강 계획은?▲피플라이프는 중소기업 대표에서부터 일반 개인 고객까지 널리 인지도와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서 GA업계 최초로 공중파 TV광고를 실시했다. 여기에서 오는 믿음과 신뢰의 브랜드파워를 위시해 타사 대비 월등히 뛰어난 교육시스템과 확고한 경쟁우위를 갖춘 R&D시스템을 갖게 됐다. 그간 미진했던 개인영업부문은 올 연말까지 1차적으로 판매조직 1000명을 구축해 새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특히, 피플라이프 개인영업은 차별화된 운영시스템과 제도 경쟁력을 기반으로 FC가 찾아오는 회사로 만들려고 합니다. -FC들이 대형 GA를 많이 찾는 이유는 무엇인지. ▲GA에서 수수료보다 더 위협적인 것이 FC교육과 전산시스템이다. 차별적 시스템 구축과 운용을 위해서는 기반 구축에 투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대형GA가 경쟁 우위를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더욱이 FC 본원적 고민 중 하나인 '갈 곳 마련'이라는 영원한 과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곳도 대형GA일 수밖에 없다. -타사에 비해 영업지원 등 차이점이 있다면.▲R&D네트워크 시스템과 CFP본부를 활용해 FC는 언제든지 전문가들에게 컨설팅을 제공받고 나아가 고객과의 면담자리에 동행을 부탁할 수 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상세하고 우수한 컨설팅을 제공해 FC들 신뢰도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 이는 곧바로 영업실적 상승과 연결된다. 이외에도 보장분석시스템(전 생보사 비교견적), 자동차 비교견적시스템, 일반화재보험 비교견적시스템, 업무용자동차 운행관리시스템 등 FC와 고객을 위한 전산 지원시스템을 개발해 운용 중이다.   -GA문제점과 최근 추세는? FC 이직문제, 환수 등에 어떻게 대처하는지.▲상품비교 판매를 통한 고객가치 제고 측면에서 GA로의 시장확대 흐름은 대세가 될 수밖에 없다고 본다. 다만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중소형GA 불완전판매 등은 시장 자체 자정기능으로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 또 FC 이직문제는 점차 대형화되는 GA시장에서 수당, 교육, 근무환경 등을 따질 경우 최적의 조건을 갖춘 GA로 이동하는 게 자연스럽다. 특히 최근 GA설계사 간 이동은 주로 중소형GA에서 대형GA로 옮는 경향이 뚜렷한데, 이는 대형GA가 설계사 활동 여건이 중소형GA에 비해 낫기 때문이다.  -보험브랜드들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전속의 경우 해당 회사 상품만을 판매하다 보니, 고객맞춤형이라기보다는 회사맞춤형이 되는 경우가 많을 수밖에 없으며, 이 때문에 보험비교 판매를 할 수 있는 GA브랜드가 고객에게 좀 더 차별화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문화, 고급화를 위한 인력교육은 어떻게 이뤄지는지.▲보험영업의 핵심은 교육이다. 갈수록 높아지는 고객 요구와 복잡해진 금융환경에 부응하기 위해 금융 및 재무설계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보험경력 유무에 따라 신입교육을 차별화하고, 전문화·차별화된 고능률FC 육성을 위해 COT과정을 신설 운영할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경제트렌드, 자산관리 등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오픈강좌와 상시 화상교육을 강화하려고 한다.  -올해 중점 추진사항은?▲올해는 연말까지 Build-Up 1000 이라는 기치 아래 가동중심의 영업조직 1000명을 구축하는데 모든 노력을 경주하려고 한다. 오는 2018년까지 개인영업 3000명 법인영업 2000명 조직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더불어 영업조직을 영업역량과 영업성과를 균형 있게 관리해 고능률 전문조직화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통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시장지배력 확대를 도모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2016. 07. 08ⓒ 프라임경제, 김병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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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상위권의 FC 생산성 ‘피플라이프’, 그 비결은?

2016-06-24


업계 상위권의 FC 생산성 ‘피플라이프’, 그 비결은?-섭외팀,분야별 전문가 등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뛰어난 FC 지원  대형 법인대리점(GA) 피플라이프는 업계 상위권의 파이낸셜컨설턴트(FC) 생산성을 자랑한다. 규모는 업계 중위권이지만, 소속 FC들의 평균 수입은 업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인더뉴스에 따르면 피플라이프 박병준 이사는 “자사 FC들의 생산성은 경쟁사 대비 최고 5배 이상 높다”고 말했다. 이곳의 FC들이 뛰어난 실적을 올릴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주된 요인으로는 모든 FC들이 재무설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유기적인 사내 네트워크가 거론된다.신입 FC에게는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경력 FC에게는 테마별 교육 프로그램을 각각 지원한다. 또 크게 개인영업 부문과 법인영업 부문으로 나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제공한다. 개인영업 부문 교육으로는 보장설계, 세금설계, 은퇴설계, 투자설계, 상속증여설계 등이 있다. 법인영업 분야에서는 법인세법, 상법, 보험세법, 상품, 법인컨설팅 등을 상세하게 가르친다. 또 분야별로 실습 과정과 멘토링도 준비돼있다. 각 교육은 세무사, 변호사, 노무사 등 전문가들이 강의해 그 질이 우수하다. 언제든 다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동영상 강의까지 마련돼있다. 아울러 현장에서 뛰는 FC들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유기적이고 효율적인 사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우선 200명의 섭외팀이 FC들에게 중소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제공한다. FC들은 이 DB를 이용해 영업을 하는 것이다. 덕분에 신입 FC들도 영업 전선에서 활동하기가 한결 편하며, 회사 차원에서도 효율성이 더 올라간다.보험업계 관계자는 “FC로 일하면서 가장 힘든 부분 중 하나가 ‘누구를 찾아가 영업을 하느냐’는 점”이라며 “회사에서 DB를 제공해주면 영업과정의 고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사내에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아 ‘R&D 네트워크 시스템’도 만들었다.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등을 줄이는 절세 방안을 연구하는 R&D 센터를 만든 것이다. ‘R&D 네트워크 시스템’은 이 센터에서 일하는 세무사, 변호사, 노무사들에게 FC들이 여러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R&D 네트워크 시스템’ 덕에 FC들은 언제든지 전문가들에게 컨설팅을 제공받고, 나아가 고객과의 면담 자리에 동행을 부탁할 수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상세하고 우수한 컨설팅을 제공하기에 덩달아 FC들의 신뢰도도 올라가게 되고, 이는 곧 영업실적의 상승세로 연결된다.    2016. 06. 24ⓒ 서울신문, 나우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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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라이프, FC 대상 교육프로그램 및 고객 상담 시 전문가 동행 지원

2016-06-17


피플라이프, FC 대상 교육프로그램 및 고객 상담 시 전문가 동행 지원 피플라이프가 소속 FC 및 지점장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갖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피플라이프는 보장설계, 세금설계, 은퇴설계, 투자설계, 상속증여설계,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완비해 초보자라도 재무설계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신입에게 제공하는 특성화 교육 외에 경력 FC들이 원하는 분야만 골라 이수할 수 있도록 테마별 교육이 마련돼있다. 각 교육은 세무사, 변호사 등 전문가들을 통해 이뤄진다. 여기에 고객과의 상담에서 필요 시 세무사, 변호사 등 전문가들에게 동행을 부탁할 수 있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고객의 질문에 답하고, 여러 지식을 전달해준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지점장이나 세일즈매니저(SM)는 결국 FC와 운명공동체"라며 "FC들이 일을 잘할수록 지점장의 수입과 권위도 따라 올라가게 돼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지점장 1명이 회사를 옮길 경우 FC가 적게는 10여 명에서 많게는 50명 이상까지 함께 이동한다"며 "같이 옮기는 FC가 많을수록 지점장의 지위도 강화되기 마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피플라이프는 올해 초 기준 서울 57개, 경기도 11개 등 전국 95개 지점에 1,700여명의 파이낸셜컨설턴트(FC)를 보유한 대형 법인대리점(GA)이다. 현재 개인영업 지점장들을 모집하고 있다.    2016. 06. 17ⓒ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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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라이프 증여상속 1차포럼 성황리에 종료

2017-02-27


피플라이프증여상속연구소, 증여상속 1차포럼 성황리에 종료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 및 증여상속전략 공개 2월 24일 삼성동 푸르지오밸리에서 열린 2017피플라이프증여상속 1차 포럼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 및 증여상속전략을 주제로 마련된 2017피플라이프증여상속포럼은 약 150 여 명의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에 걸친 2017 피플라이프 증여상속 1차포럼에서는 1부. '관계회사를 활용한 가업승계 전략’, 2부 ‘법인부동산활용 증여상속’, 3부 ‘법인자산운용 절세포인트’ 등 3부에 걸쳐 법인의 증여상속방안에 대해 심층적으로 다루었다.또한, 포럼과 동시에 피플라이프 제휴 세무법인, 부동산 등 증여상속과 관련된 7명의 대표 전문가가 개별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맞춤솔루션을 제시하였다. 특히, 부동산증여에 대한 상담이 줄을 이었다.상담을 마친 한 고객은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증여상속방향에 대한 기본 이해는 물론 실질적인 증여상속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개인적으로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분야별 전문가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속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증여상속포럼 이후에도 전문가 상담예약 문의가 많아 증여상속연구소에서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증여상속포럼에 참가하지 못했어도 증여상속 및 가업승계와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상담문의는 피플라이프증여상속연구소 로 문의하면 된다.(문의전화: 1661-9337)2017.02.27ⓒ 피플라이프(주) 시장개발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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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라이프 재무설계 경쟁력의 원천은?

2016-08-29


피플라이프 재무설계 경쟁력의 원천은?7가지 차별화 전략으로 영업지원  피플라이프 재무설계는 개인의 자산관리도 단순히 재테크 범위를 넘어 체계적인 종합자산관리 개념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피플라이프는 이를 위해 다른 GA와 다른 7가지 차별화 전략으로 영업지원을 하고 있다.피플라이프는 우선 개인영업 WM본부에서 최상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플라이프 네트워크로 연결된 분야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자산관리와 경영지원 분야에 필요한 모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다. 어떤 고객이라도 이 네트워크로 전방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피플라이프는 또한 전문가 네트워크 조직을 갖추고 있다. 법무법인 세종 TSI, 피플라이프 파트너스, 피플라이프 에스테이트, 가우스법률, 노무법인 공명 등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피플라이프는 아울러 금융 부동산 플랜, 자산상속 플랜, 의사·변호사 등 전문직 플랜, 법인 7대 어젠다 등의 VIP 고객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의 30개 보험사와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플라이프는 이외에 피플라이프 오더메이드 상품을 판매한다. 롯데손보의 피플라이프힐링케어 건강보험과 한화손보의 차도리운전자보험 피플라이프 플랜 등이다. 또 피플라이프 교육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다. 피플라이프는 신인 기초과정, 전문가 마스터 과정, 자격증 취득 과정, 역량 강화 과정, 스페셜 과정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투자 강연회와 지역별 CIS를 통한 리크루팅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151개 제휴 골프장을 통한 영업지원도 제공된다.   2016. 08. 28 ⓒ 한국보험신문 박상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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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피플라이프 연혁

이전

2003


始作

2003년 12월 피플라이프㈜ GA 사업을 개시한다.

  • 12월피플라이프㈜ 설립

2006


보험영업에 분업시스템을 도입

컨설턴트가 고객 상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가망고객의 발굴은 텔레마케터가 수행하고
전문 영역에서의 업무는 세무, 법률, 노무 등의 전문가가 서비스를 진행하는
보험업계 최초의 분업 시스템을 도입한다.

  • 4월2008년도 미래에셋생명 GA Awards 수상

2010


법인 영업시장의 개척

중소기업의 계속경영을 지원하는 가업승계 컨설팅 Concept을 도입하여, 오너 CEO의 ‘Needs’와
컨설팅 ‘Solution’을 연계하는 ‘중소법인 Market’을 발굴하여 보험업계에 전문가 그룹으로 선명하게
두각을 드러낸다. 2010년에 지금은 본부급 규모로 성장한 서울, 대전, 오션, 제일 지점이 오픈을 한다.

  • 4월2009년도 미래에셋생명 GA Awards 수상
  • 5월서울, 대전, 용인지점 개설
  • 9월오션지점 개설
  • 10월제일지점 개설
  • 12월월납 초회보험료 3억 달성

2011


도약, 이제는 전국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법인영업 성공의 DNA를 전라, 경남권을 포함한 전국으로 전파하여
본격적인 전국단위 영업망을 조직화한다. 변액을 앞세운 투자상품에 강점이 많은
미국계 메트라이프 생명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 3월부산, PB지점 개설
  • 4월스타지점 개설
    2010년도 미래에셋생명 GA Awards 수상
  • 7월월납 초회보험료 5억 달성
  • 9월중앙지점 개설
  • 11월광주지점 개설
  • 12월월납 초회보험료 10억 달성
    메트라이프생명 업무제휴

2012


자신감을 드날리다.

이제, GA업계에서 가장 많이 공부하고 가장 생산성이 높은 영업조직으로 자리매김하여
9천여개 이상의 법인회사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66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

  • 1월한화생명, 삼성생명 업무제휴
  • 2월강남, 한양, 에이스지점 개설
  • 4월센텀, 해운대지점 개설
  • 5월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업무제휴
    스카이지점 개설
  • 6월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업무제휴
  • 7월대구지점 개설
  • 10월KDB생명, 농협생명 업무제휴
  • 12월월납초회보험료 17억 달성
    현대라이프 업무제휴

2013


자신감이 이제는 자부심으로…

보험회사도 선뜻 진행하기 어려운 공중파 TV광고를 빅 모델(조인성)과 진행한다.
‘피플라이프, 아~ 조인성이 선전하는 그 회사!’ 아침 신문을 펼치면 거의 매일 피플라이프를
확인할 정도의 전방위 마케팅을 수행하여 피.플.라.이.프 그 이름을 선명하게 한다.

  • 1월우리지점 개설
  • 3월2012년도 메트라이프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GA Awards 수상
    골드지점 개설
  • 4월자회사 피플라이프재무설계㈜ 설립
  • 5월푸르덴셜생명, AIG손해보험 업무제휴
  • 6월IBK연금보험 업무제휴
    업계 최초 공중파 TV광고 (모델: 조인성)
    중부지점 개설
  • 7월동부생명, AIG손해보험 업무제휴
  • 8월하이지점 개설
  • 9월동대구, 그랜드지점 개설
  • 10월비전지점 개설
  • 12월월납초회보험료 18억 돌파
    한성지점 개설

2014


전략적 제휴

경제전문신문인 매경그룹의 ㈜매경닷컴과 손잡고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새로운 개념의 원스톱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경경영지원본부를 발족,
공신력이 뛰어난 매경에게서도 컨설팅의 경쟁력을 인정받게 된다.

  • 2월서초, 월드, 신세계지점 개설
  • 4월대성, 무한지점 개설
  • 5월위너스, 노블클래스, 프로지점 개설
  • 6월VIP고객 초청 <나눔골프대회> 개최
    명문지점 개설
  • 7월늘푸른, 희망, 미래지점 개설
  • 8월㈜매경닷컴 사업제휴 (매경경영지원본부 발족),
    찾아가는 경영 컨설팅 세미나 실시
    이레, 상생, 세종, 인천, 씨큐브지점 개설
  • 10월삼성, 부산중앙, 글로벌, 노블레스, 베스트지점 개설
  • 11월명성지점 개설
  • 12월강북, TOP지점 개설

2015


感謝

경영지원 컨설팅을 수행한 기업의 수가 3만개를 넘게 되어 지속적인 서비스 수행에 대한
책임감을 갖게 된다. 장기적 저성장으로 침체된 중소기업 오너 CEO를 응원하고자
국내 최대규모의 아마추어 골프대회인 ‘중소기업 CEO 골프클래식 2015’를 성황리에 진행하였으며
참가비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조성한다.

  • 1월인천서구중소기업경영자협의회 MOU
    강원, 노블지점 개설
  • 2월인천비전기업협회 MOU
    정인, 파이낸스, 미라클, 희망나눔, 프라임지점 개설
  • 4월모건, 라이온, 구미, 도곡지점 개설
  • 5월CEO, 당진, MK지점 개설
  • 6월ING생명,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업무제휴
  • 8월<중소기업 CEO 골프클래식 2015> 개최
    교보생명 업무제휴
  • 9월동양생명, PCA생명 업무제휴
    트리플지점 개설
  • 10월라이나생명 업무제휴
    온누리지점 개설
  • 12월GA 2.0 피플라이프 독립사업단 출범

2016


또 다른 시작, 이제 지경을 넓힐 때

법인영업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컨설팅 경쟁력을 확인한 피플라이프!
이제 전국민의 재무보좌관으로서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고자 개인영업 부문에 대한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한다. 개인영업 부문 재도약 6개월 만에 개인영업 컨설턴트 700명을 조직화 한다.

  • 1월피플라이프재무설계㈜ 곽은호 대표이사 취임
    KB생명 업무제휴
    애플지점 개설
  • 2월흥국생명 업무제휴
  • 3월경남, 동부산, K금융, 리치, 울산프라임지점 개설
  • 4월직선제 대한산부인과 의사회 MOU
    둔산, 수원지점, 테헤란사업단 개설
  • 5월Master, 동수원, Royal Class, 울산지점 개설
  • 6월인천한림병원, 현대ICT㈜, 해병대 전우회 중앙회 MOU
    DGB생명, 처브라이프 업무제휴
    센트럴사업단, 다름사업단, 울산, 동수원지점 개설
  • 7월해병대사령부 '1사1병영' 협약체결
    동백드림지점 개설
  • 8월이노비즈협회 MOU
    농협손해보험 업무제휴
    강서, GFC, 하나, 코엑스, 드림플러스, 중앙금융지점 개설
  • 9월안산, 평촌, 범계, 부천, 동백드림지점 개설
  • 10월테헤란사업단, 세종로, 분당, 성남, 이천, 강남로, 경산,
    구리, 경주, 대구리더스, 신도림, 안동지점 개설
  • 11월마곡, 강릉, 충주프라임, 부천, 평촌범계지점 개설
  • 12월월납초회보험료 25억 돌파
    머니콘서트 <3低1高 시대의 재테크전략 세미나> 개최

2017


보험판매전문회사 No.1 기업으로

법인컨설팅부문에서 고객수가 4만여 기업을 돌파한다.
개인영업부문은 컨설턴트 수가 연말기준 2,000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
법인컨설팅 및 증여상속 최고의 브랜드 ‘피플라이프’와 미래 보험의 트렌드를
선도할 ‘모든보험114’ 브랜드까지.. 2017년 No.1 컨설팅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

  • 1월피플라이프재무설계(주) 진영송 대표이사 취임
  • 2월성수, 무등, 한강, 럭키지점 개설
  • 6월“피플라이프 주식회사”와 “피플라이프 재무설계㈜”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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